• 181021 태연 쓱콘 후기
  • 2018. 11. 2. 18:08


  • 더 까먹기 전에 쓰는 후기

    일단 생각나는 것만 대충 써봄



    1. Here I Am



    신곡으로 시작했다.

    빨간 조명, 빨간 의상, 섹시한 분위기

    빨간 면사포를 길게 쓰고 나왔는데 시작부터 분위기에 압도당했다.

    노래 분위기도 위험하고 슬픈 느낌이다. 뮤지컬 보는 것 같았다.


    ~ VCR ~


    2. I Got Love

    페르소나 아갓러브때랑 다른 느낌. 무대 전체적인 칼라를 다르게 해서 그런가?

    페르소나에선 블랙, 이번엔 레드였다.


    페르소나콘


    쓱콘


    하여튼 명곡 

    아갓러브까지 라이브로 한 건 처음인 것 같다


    3. Fire

    리프트 타고 올라가서 불렀는데 성량도 그렇고 은근히 압도적인 분위기였다


    4. Love You Like Crazy

    코피뿜!!! 신곡 네개중에 안무 제일 격했는데 너무 격해서 방송은 못할거같애ㅋㅋㅋㅋ 막 남자댄서를 발로 차고 밟고ㅋㅋㅋㅋㅋ 너무 좋았다. 안무가 뭔가.. 짐승같은 모습을 표현한거같았다 Animal도 좀 생각남


    ~ Ment #1 ~


    5. Something New

    썸띵뉴에 안무가 있을줄이야! 심지어 안무 좋아! 섹시해! 전혀 예상치도 못한 섹시한 안무에 깜짝 놀랐다. 아니 졸라 경건한 노래인줄 알앗다공ㅋㅋㅋㅋㅋ 썸띵뉴 이 무채색의 앨범에서 3곡이나 댄스가 있고 그게 다 격하다는 사실이 아직도 얼떨떨하다. 아니 썸띵뉴 활동 왜안했어 ㅠㅠ 활동해 언니 춤춰주세요!


    ~ VCR 2 ~

    옷 갈아입고 나왔오




    6. Do You Love Me? (신곡)

    달달구리 재즈분위기


    7. Rain (Piano Version)

    이때까지 들었던 레인 중에 노래 제일 잘했다 너무 감동받음.. 빠부심 넘쳐..

    레인 한창 듣던 유학시절 생각나서 막 마음이 촉촉해짐

    이렇게 매번 레인 불러줘서 고마워 

    증말 너무 사랑하는 노래 

    언니도 사랑하는 거 같아서 기쁨


    ~ Ment #2 ~


    8. All Night Long

    앞에 루카스 랩 없는지도 몰랐다 너무 자연스러운 도입ㅋㅋㅋ 없는게 더 좋은듯 

    Wake up 그시간이야 Sunset 붉어지는데 <<< 여기 쫄깃쫄깃해ㅠㅠ 너무 잘살림

    춤이 살랑살랑 있었는데 라이브가 무엇보다 쩔었따..오졌다...

    "밤이 아름다운 이유는 너란거어어어얼" 성량 폭발~~~


    9. Baram X 3



    개신나ㅋㅋㅋㅋㅋㅋㅋ 바람!바람!바람!

    '내게 전화할때 받지 않는 널 계속 기다리며, 나 바라 바라 바라봐' 이때 표정 연기 쩔어

    무대 잘하는 김태연 보여서 너어어어무 좋았다! 아진짜 너무좋아서 대갈깨ㅡㅡ

    안무도 멋있고 무대도 신나고 응원하는 맛도 있고 이번 무대 덕분에 최애곡 등극

    삼바람으로 활동했으면 하는 생각까지 들었다


    10. Stay



    일본 데뷔 싱글 스테이!! 당연히 안불러줄거라고 생각해서 Stay 불렀다는 소식 듣고 행복했다. 가기전에 가장 기대했던 곡 그리고 역시 좋았다. Stay는 사랑입니다...


    스크린에 가사가 한국어로 번역되어서 나오는데 그게 너무 직역 버전이라서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누가봐도 일본 가사고ㅋㅋㅋㅋㅋㅋ근데 그게 너무 좋은거야ㅠㅠ!! 일본 가사 다운거 있잖아.. 막,,, 나 자신을 믿어본다면, 뭐 이런 가사 있잖앜ㅋㅋ


    Stay 혼자란들 가끔은 잘 뛰는 날도 있을테니

    괜찮다고 강한척하지

    재회를 기다리는 것은 힘들어

    먼저 내놔야 손에 넣을 수 있지

    의외로 높이 뛸 수 있는 나는 지금 재생가능이잖아? 


    진짜로 스크린에 자막 이렇게 나옴ㅋㅋㅋㅋ재생가능이잖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아직도 웃겨

    절대 한국 노래에서는 안나올 가사여가지고ㅋㅋㅋ 대박 덕후같고 좋았다 오타쿠의 피가 불끈했음

    일본어인데도 팬들도 다 따라부르고 실내인데 귓가에 바람이 스치는 거 같고 야외 페스티벌 온 것 같은 분위기였다. Go Way 할 때 정말 떠나고 싶었다. 분위기를 한순간에 바꾸는 김태연 목소리임을 실감했다. 노래 자체도 멋있는데 태연이가 막 즐기면서 불러가지고 더 멋있었다.


    11. Good Thing (Special Stage)

    태연이 없이 밴드와 댄서를 소개하는 시간이었다

    굿띵 되게 쌔끈한 노래여. 여기서부터 놀아볼까요?!? 분위기.



    12. Holiday (Solo)

    암필링굿 이날을 기다려왔어~

    그룹곡을 혼자 소화해내는 너의 능력을 사랑해


    13. Cover Up

    몬가 깜찍했음


    14. All Night (Solo)

    개조아 김태연 보컬이랑 정말 잘 어울리는 곡인듯

    '아아아아' 시작하는 것부터 if you get it on! 지르는 거 다 진짜 좋음! 내가 좋다는게 아니고 진짜 잘함 진짜 너무 잘함...

    혼자 부른 버전이 더 좋아서 실실 웃음이 나온다

    그거 혼자 다 지르고 춤추고 해내는 거 대단해

    Holiday, All night 선곡 뭐냐구 개좋다구ㅜ



    15. Fashion


    16. Why

    이 반응을 봐 다들 와이 정말 사랑하고 있어 

    와이 정말 그런 취급 받을 노래 아니었어

    춤 각잡고 춰줘서 좋았다

    팔태연 외치는데 너무 행복했다 김태연!김태연!김태연!! 제일 행복했던 순간 중 하나.. 그렇게 김태연 이름 연호하는 기회 더 만들고싶어ㅠㅠ 음방해줘 ㅠㅠ 

    진짜 맘같아선 와이만 한시간 동안 부르는 콘서트 가고싶다 why 진짜 사랑해 엉엉


    ~ VCR #3 ~

    옷 갈아입고 나왔으




    17. 너의 생일 (One Day)


    18. Gemini

    노래 너무 섬세해.. 너무 잘해..

    마음에 안드는 거 딱 하나, 밴드 연주... 제미니는 도(C)시(B♭) 하면서 시작하는 반주가 ㄹㅇ 분위기 끌고가는 거 아닌가요 그거 안찍어주는게 말되나...곡 중간에 한번 찍어주긴 하는데 시작할때랑 끝날 때는 무조건 그거 들려주셔야 하거든요. 라이브 버전 중에 편곡 제일 별로야 저번엔 레인 이번엔 제미니


    19. Secret

    이노래 은근히 꾸준히 불러준다

    태연이가 좋아하는 노래라더니 정말인가봐

    보컬이 섬세한 곡이라서 부를 떄 집중력 필요한 노래일텐데 디게 잘했다


    ~ Ment #3 ~


    20. Gravity

    신곡

    가사 좋아ㅠㅠ 후렴구에 터트리는거 신기한, 에너지를 갖고있는 곡

    이거 김태연 말고 누가 불러

    노래 좋아서 자꾸 생각남


    21. Fine

    무한 감동

    밴드버전 편곡이 더 좋았던 몇 안되는 곡 

    왜냐하면 무반주 구간이 있었기 때문에

    무반주 파인 꼭 들어보시오



    https://twitter.com/tonkatsukiller/status/1053612719121682432




    22. 날개 (Feel So Fine)

    리프트 타고 올라가서 불러주었다

    태연이는 몰입해서 무아지경으로 노래부르고 라이브는 폭발하고 리프트는 너무 높이 올라가고 안전장치는 딱히 없고, 솔직히 위태로워 보여서 마음 졸였다... 리프트가 너무 높이 올라갔음ㅠㅠ 나쫄보는 겁을 먹고 만 것이다



    ~ENCORE~


    23. Time Lapse


    Ment #4

    24. Circus


    25. I

    ㅠㅠㅠㅠㅠㅜㅜ잉잉ㅠㅠㅜㅜㅜ

    '태연아 노래해줘서 고마워' 이벤트 슬로건을 드디어 들었다

    태연이 노래 부르면서 울어ㅠㅠ 그리고 그거 보면서 우리도 울어ㅜㅜ

    벅차오르는 감정과 고마움이 느껴져서 좋았다.. 우리가 지금 같은 감정을 느끼고 있다는 게 와닿았다 엉엉 진짜 너무 감동스러웠던 모먼트..ㅠㅠ 눈물뿜뿜

    제가 태연이 우는거 항상 싫어하는건 아니에요..


    I 너무 고마운 곡이다...♡ 첫 솔로곡이기도 하고, 참 처음이란게.. 처음이 되어줘서 고마운 곡.. 

    덕분에 노래하는 태연이 더 자주 만날 수 있었고ㅠㅠ 몰라 너무 고마워서 눈물남

    앵콜에 아이 딱이긔 진짜 이 분위기 못잊을듯



    아이로 앵콜까지 끝내고 들어간 태연이

    팬들은 자리를 떠나지않고 김태연 김태연 외쳤다

    나도 당연히 나올거라고 생각하고 앉아있었당 왜냐면 저번 클콘에서도 나와줬기 때문에ㅎㅎ


    나와서 고맙다고 뭐 부르지? 물었는데 U R 불러달라는 소리 많더라

    다들 유아 왜케 좋아해ㅋㅋㅋ 나만 커튼콜 바라니 ㅋㅋㅋㅋ

    즉흥에서 밴드 연주가 가능한 11:11 불러주었다

    기타소리 바로 들어오는데 분위기 너무 좋았다ㅠㅠ

    자유로운 분위기여서 폰으로 막 사진 찍고 그러는데 진짜 야외에서 페스티벌 하는 것 같았다 행복케 잉잉



    -END-




    후기 : 


    목상태 최고... 노래 잘해 김태연...이제껏 갔던 콘서트 통틀어서 노래 제일 잘했다. 매곡 놀라움을 주는 라이브였다. 언니 돈 더 받아, 콘서트 티켓값 올려



    신곡이 네곡이나 있어서 앨범 곧 나오는 줄 알았는데 

    첫콘에서 앨범은 아직 준비중라고 했다며 ㅠㅠ

    네곡이나 모아놨으면서 더 모으는 거 보면 정규 준비중인건가?

    몰라몰라 언니 당장 컴백해...

    🎵 Here I Am

    🎵 Love You Like Crazy

    🎵 Do You Love Me

    🎵 Gravity



    썸띵뉴 앨범에서 댄스곡 4곡이나 있는거 아직도 안믿긴다

    당장 활동해.. 왜 활동 안했던거지? 삼바람 활동해주세요 춤 춰주세요


    페르소나때부터 느꼈는데 콘서트 의상 왜이렇게 네오함?

    아 의상 맘에 안들엌ㅋㅋㅋ 예쁜 옷 입자ㅠㅠ


    내가 전생에 무슨 덕을 쌓아서 이런 아이돌을 만나나

    감격에 가득찬 콘서트였다. 믿기지 않아 나의 행운.. 당신은 나의 행운이야!!! 

    당신은 존재자체로 기적이야! 그런 기적이 내 인생에 이렇게 찾아온 건 행운이야!!


    콘서트를 한창 보고 있는데 너무 행복해서 그런가

    앞으로도 이렇게 콘서트 오고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항상 하고 있는 생각이지만!

    근데 태연이가 활동을 안한다면? 콘서트를 안한다면? 빠수니는 이렇게 일년에 한두번 공연 보는것에 익숙해졌는데, 이제 너의 연례행사뿐만 아니라 나의 연례행사가 된 콘서트가 없어진다?면..... 갑자기 너무 슬펐따 왜 그런 걱정을 미리 하냐 싶기도하지만.. 몰라 너무 행복하니까 갑자기 별 생각이 다 들었다. 왜냐하면 이때까지 이렇게 열심히 활동해주는 것도 감사하고 신기한 일이기 때문에.. (이때까지 이렇게 열심히 쉬지않고 활동해준 게 이미 놀랍기 때문에 앞으로 갑자기 쉰다고 해도 놀라지 않는달까..) 

    앞으로도 계속 열심히 노래하겠다고 약속해줘서 고마워 나도 그거 믿어볼게 내가 더 자주 보러갈게ㅠㅠ 있을 때 더 열심히 사랑할게


    솔로콘 이렇게 해내는 가수 귀해.. 가슴이 너무 뻐렁쳐 언니 사랑해

    (소시 멤이 솔로콘 열면 신나서 쫄래쫄래 가겠지만 또 태연만 솔로콘 해내는거 너무 기분좋음 ㅎ)




    태연아 노래해줘서 고마워

    이보다 더 하고싶은 말은 없어

    이때까지 이벤트 문구 중에 제일 좋았다

    이때까지 다 뭐였던 거지? 그냥 다 이걸로 해 


    다녀와서 사흘간 콘서트의 감동이 다시 차올라서 매일 새벽마다 눈물로 베개를 적셨다

    ㅠㅠ 진짜 너무 좋았던 콘서트

    김태연 사랑해!!! 김태연 너무 사랑해!

    진짜 너무 사랑해 제일 사랑해

    'Tae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리스마스 탱파티 편지  (0) 2018.12.26
    탱덕질엔 출구란 없다!  (0) 2018.11.20
    태연이 너무 좋아  (0) 2018.10.19
    161118 이 날 완전 컵케익 아니냐  (0) 2018.10.19
    Gemini 어쩜  (0) 2018.10.19
    COMMENT